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by ★★ Mr.SEO ★★ 2023. 11. 28.
반응형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알아보기

2.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2.1. 홈택스 로그인 절차

1)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먼저 홈택스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홈택스 로그인 페이지에 접속하세요. 2) 로그인 페이지에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3) 로그인을 클릭하여 홈택스에 로그인합니다.

2.2. 민원증명발급신청 절차

1) 로그인 후, 홈택스 메인 페이지에서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하세요. 2) 민원증명 메뉴에서 [민원증명발급신청]을 클릭하세요. 3) 신청 페이지에서 국세완납증명서를 선택하세요.

2.3.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신청하기

1) 납세증명서 신청 페이지에서 자신의 기본 인적사항이 자동으로 채워지는 것을 확인하세요. 2) 수령 방법을 선택하고, 신청 내용을 확인하세요. 3)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을 마무리하세요.

3.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3.1. 홈택스 로그인 방법

1)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 홈택스에 로그인합니다. 홈택스 로그인 페이지에 접속하세요. 2) 로그인 페이지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3)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3.2. 민원증명발급신청 절차 확인하기

1) 로그인 후, 홈택스 메인 페이지에서 [민원증명]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민원증명 메뉴에서 [민원증명발급신청]을 찾아 클릭합니다. 3) 발급 신청 페이지에서 국세완납증명서를 선택합니다.

3.3.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발급 신청하기

1) 납세증명서 신청 페이지에서 개인의 기본 인적사항이 자동으로 입력된 것을 확인하세요. 2) 신청 내용과 수령 방법을 선택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렇게 하면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홈택스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4.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4.1. 홈택스 로그인 절차

- 홈택스에 접속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로그인 페이지에서 개인의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서를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 로그인이 완료되면 홈택스 메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2. 민원증명발급신청서 작성하기

- 홈택스 메인 페이지에서 [민원증명] 탭을 클릭합니다. - [민원증명발급신청]을 선택합니다. - 생성된 민원증명발급신청서를 확인하고 필요한 정보를 기입합니다. - 발급방법(인터넷, 우편)과 신청내용(세부 신청 내용)을 선택합니다. - 작성이 완료되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3.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발급 신청

- [민원증명] - [민원증명 신청/조회] - [민원증명 민원신청결과조회]를 클릭합니다. - 처리상태를 확인하고, 처리가 완료되면 발급번호를 클릭합니다. - 납세증명서가 새 창으로 표시되면 [프린트]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하거나 출력합니다.

5.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5.1. 홈택스 로그인 방법

- 홈택스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로그인 페이지에서 개인의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서를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 로그인 후, 홈택스 메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2. 민원증명발급신청서 작성 방법

- 홈택스 메인 페이지에서 [민원증명] 메뉴를 선택합니다. - [민원증명발급신청]을 클릭하여 민원증명발급신청서를 엽니다. - 요구되는 정보를 입력하고, 발급방법과 신청내용을 선택합니다. - 작성이 완료되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3.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발급

- [민원증명] - [민원증명 신청/조회] - [민원증명 민원신청결과조회]를 클릭합니다. - 발급번호를 확인하고, 해당 번호를 클릭하여 납세증명서를 엽니다. - PDF 파일로 다운로드하거나 프린트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6.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6.1. 홈택스 로그인 절차

- 홈택스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사용자 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 범용인증서, 간편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 로그인이 완료되면 홈택스 메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6.2. 민원증명발급신청서 작성 절차

- 홈택스 메인 페이지에서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합니다. - [민원증명발급신청]을 선택하여 신청서를 엽니다. - 요구되는 정보를 입력하고, 발급방법과 신청내용을 선택합니다. - 작성이 완료되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3.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발급 절차

- [민원증명] - [민원증명 신청/조회] - [민원증명 민원신청결과조회]를 클릭합니다. - 처리상태를 확인하고, 완료된 경우 발급번호를 클릭하여 납세증명서를 확인하고 출력합니다. - PDF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보관하거나 필요한 곳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국세 체납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국세완납증명서를 필요로 하는 경우, 위의 절차를 참고하여 신청해보세요. 필요한 서류를 정확하게 발급받으면 금융거래나 사업 진행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만화보기사이트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