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동차탄소포인트제 신청방법 및 자격

by ★★ Mr.SEO ★★ 2022. 2. 24.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운전자라면 누구나 1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해당 제도는 신청기간이 정해져 있어 기간이 지나면 또다시 1년 뒤에 신청해야 하기 때문에 신청기간 꼭 확인하셔서 놓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자동차탄소포인트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를 신청하고 참여기간 동안 누적 운행거리를 확인 후 운전자가 기준 주행거리 대비 주행거리를 줄여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했을 경우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 2~3월에 신청 후 적게 운행했을 시 10월 말에 실적을 확인한 뒤 12월에 주행거리 실적을 계산하여 인센티브를 최대 10만 원 지급하는데요.

 

쉽게 설명을 드리면 작년보다 단 1km라도 적게 운행하셨다면 무조건 2만 원 이상 최대 10만 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센티브 받는 방법

방법은 2가지로 아래에서 보는 바와 같이 본인에게 유리한 것으로 인정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그림에서 보듯이 주행거리 감축률감축량 중 유리한 실적으로 인정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감축률 기준으로 보면 전년보다 10% 미만일 경우 2만 원 지급, 20% 미만일 경우 4만 원 지급, 40% 이상 감축했을 경우 10만 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22년 2월 23일부터 4월 6일까지이며, 지자체별로 신청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그룹(부산,대구,인천,광주,대전,울산,경기,제주) 2월 23일 ~ 3월 30일
2그룹(세종,강원,충북,충남,전북,전남,경북,경남) 3월 2일 ~ 4월 6일

중요한 것은 선착순 모집이기 때문에 마감이 되면 추가 신청이 불가하니 꼭 신청 날짜를 확인하셔서 신청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현재 2월 24일 기준 마감된 지자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 고양시 경기 과천시 경기 광명시
경기 광주시 경기 김포시 경기 남양주시
경기 시흥시 경기 양평군 경기 여주시
경기 연천군 경기 오산시 경기 의정부시
경기 평택시 경기 포천시 경기 하남시
경기 화성시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참여 가능 대상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대상은 자동차 소유주 기준 1인 1 차량만 가능하며, 비사업용 승용 및 승합차량(12인 이하) 참여 가능합니다.

단, 서울시 등록차량 및 친환경 차량(전기, 하이브리드, 수소차 등)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가입 및 신청방법

신청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면 되며, 사전 준비하실 사항은 회원 가입 후 최초 차량 등록 시에는 차량 번호판이 보이게 전면 사진 및 계기판 사진을 준비하셔서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가입 시 제출하는 사진 방식과 동일합니다)

 

자동차탄소포인트제 신청하기

 

 

이렇게 신청하시고 10월 말에 동일하게 차량 전면 사진과 계기판 사진을 제출하시면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역별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관련 기사 살펴보기

 

화순군 논산시 동두천시
용인시 대구시 양주시

문의처

이 밖에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 환경공단 탄소중립 지원처 온실 가스통 계부 (☎053-590-3432,3446,3447)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신청만 하면 누구나 최대 1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실시간으로 지역이 마감되고 있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가급적 빠른 참여가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이 밖의 인기글 모음

 

2022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자격 및 신청조건

현재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폐업을 하시는 소상공인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불가피하게 폐업을 하는 경우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을 신청해서 폐업 시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 일정 부

misssun.co.kr

 

 

2022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올해 변경된 2022 근로장려금 자격조건에 대해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21년과 달라진 22년 근로장려금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보고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

misssun.co.kr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