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자리매칭플랫폼 정책 4가지 (2월부터 시작)

by ★★ Mr.SEO ★★ 2022. 2. 4.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2월부터 시작되는 4가지 일자리 정책에 대해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올해 2022년 2월부터는 다양한 일자리 정책이 시행이 되는데요.

구직자의 경우 교육만 받아도 최대 80만 원의 훈련수당이 지원되고

기업의 경우 인건비로 최대 180만원과 코칭 비 600만 원이 지원되는 등

4가지 취업지원정책에 총 9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데요.

 

신규로 일자리를 구하는 분들부터 경력직까지 모집하고 청년부터 중장년층까지 모두 교육수당이 지원됩니다.

얼마 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일자리 매칭 플랫폼을 새롭게 개설했는데요.

이렇게 처음에 무엇인가를 시작하게 되면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많은 지원을 해주곤 합니다.

뭐든지 제도 시작 초반에 잘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2월부터 시행되는 4가지 정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자리 매칭 플랫폼 정책 4가지

1. 대기업, 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

 

 

대기업은 상대적으로 중소기업에 비해 임직원 및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 및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이러한 대기업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구직자를 교육시키고 이렇게 대기업에서 교육을 받고 나서 협력 중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교육기간 동안 주 10만원씩 최대 8주 80만 원을 훈련수당으로 지급하며, 특히 올해의 경우 IT,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산업 등 신산업분야를 집중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대상은 기업의 경우 대기업 및 중견기업과 협력하고 있는 중소기업, 구직자의 경우 만 34세 이하 청년 구직자가 해당이 됩니다.

 

2. 현장코칭 숙련인력 양성 사업

 

 

구직자에게 먼저 직무교육을 제공해 주고 외부전문가가 현장 직무에 특화된 1:1 현장코칭을 최대 3개월 동안 서포트해줘서 숙련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입니다.

 

이때 인력당 인건비로 월 60만원씩 최대 3개월 180만 원을 현장 실습기간 동안에 지원해 주고, 1:1 현장방문 전문가 맞춤형 코칭은 하루에 5시간씩 최대 12회를 제공해 줍니다.

 

지원대상은 기업의 경우 제조 분야 숙련공을 구하는 중소기업으로 기업당 최대 3명이 지원되고, 구직자의 경우 경력 1년 이상 실업자이거나 관련 자격증 소지자가 대상입니다.

 

▼함께 읽어보세요▼

 

2차 방역지원금 300만원 지급일자 및 신청방법

이번 시간에는 최근 정부가 내 놓은 추가 정책 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는 민생 경제 지원을 위해 12.7조원 규모 소상공인 등 민생경제 지원방안을 내 놓았는데요. 이번 지원 내

rockin0920.tistory.com

3. 스마트 제조기업 일자리 패키지

최근 정부에서 공장 생산 과정을 디지털 자동화하는데 특히 지원을 많이 해주고 있는데요.

이렇게 스마트 공장 도입 기업에게 구직자를 매칭시켜주고 직무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으로 양성해서 취업을 연결해 주는 제도입니다.

 

직무교육의 경우 스마트 공장기초 및 심화과정으로 구성된 3개월 직무교육을 받게 되는데요.

기초과정의 경우 온라인으로 48시간 또는 3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고, 심화과정의 경우 5회에 걸쳐 65시간 동안 전문가가 현장에서 맞춤 연수 방식으로 진행되거나 프로젝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습기간 동안에 월 20만원씩 총 60만 원이 참여 보조비로 구직자에게 지원되고, 기업의 경우 인건비로 월 60만 원씩 3개월, 총 180만 원이 지원됩니다.

 

구직자의 경우 제조 전문 인력으로 양성되고 기업입장에서는 정부의 지원으로 전문교육을 받은 전문 인력을 채용할 수 있어서 구직자와 기업 양쪽으로 모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구직자 취업상담 및 취업 연결 지원

중소기업 취업희망 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상담사가 취업 컨설팅을 해주고,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의 여러 가지 지원 사업을 통해 발굴된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까지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올해의 경우 신사업과 지역 주력산업 중심으로 일자리 연결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 때 일자리 매칭 플랫폼 사이트를 활용해서 맞춤형 구인/구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청은 일자리매칭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상담 신청하시면 됩니다.

 

1~3번 경우 2월 9일 사업단 모집공고가 예정되어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일자리 매칭 플랫폼 홈페이지 또는 기업인력애로센터 1899-3001 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일자리운영팀 055-751-9816로 전화로 문의 가능합니다.

 

현재 일자리 매칭 플랫폼에 들어가 보시면 구인공고가 전국적으로 상당히 많이 올라와 있는데요.

이밖에도 인성 직무능력 검사나 AI 모의면접 취업지원 서비스들이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청년내일채움공제 조건 및 신청방법(2022년 기준)

이번 시간에는 2022년 청년내일채움공제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2021년 종료예정이였지만 1년을 더 연장해 올해 2022년 말까지 신규 2만명을 추가 지원한다고 밝

misssun.co.kr

 

 

 

 

 

 

 

 

 

 

LIST

댓글